고흥군, 11월 드론·UAM 엑스포 개최

11월 3일부터 사흘 간 고흥항공센터 일원서
장봉현 기자 2023-09-22 14:14:09

포스터=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은 항공 분야 주도권 선점을 위해 오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고흥항공센터 일원에서 제1회 드론·UAM 엑스포 행사를 개최한다.

전남도와 고흥군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사)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엑스포는 지역의 먹거리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드론·UAM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엑스포 행사장을 UAM존과 드론존으로 나눠 다채롭고 풍성하게 꾸밀 계획이다.

UAM존은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그랜드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는 실증기업에서 눈여겨 볼만한 UAM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로 전시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드론존에서는 현재 실생활에서 상용화되고 있는 드론 기체 등이 전시되는 것은 물론, 국방 무인 정찰 드론까지 볼수 있는 전시 공간과 드론팝배틀, 드론농구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부대행사로는 전국 드론 낚시대회와 전국 드론 축구대회가 이틀 연속 열린다.
 
고흥드론센터에서 드론과 UAM 전문가를 초빙해 학계와 산업 동향을 알아보는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일반인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 기본 교육 및 드론 조립체험 시간도 준비된다.
 
한편, 고흥군은 엑스포 개최 기간에 펼쳐지는 녹동항 드론쇼 공연에 특별히 1000대 스페셜 군집비행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