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 8일 출범

섬박람회 성공개최․세부실행 위한 전담 조직
장봉현 기자 2023-12-04 12:07:34
여수시는 오는 8일 오후 3시 30분 여수문화홀에서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박람회 추진을 본격화한다. 조직위는 1처 2본부 1실 8부 형태의 사무처로 구성된다. 주 행사장 조감도. 조감도=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는 오는 8일 오후 3시 30분 여수문화홀에서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박람회 추진을 본격화한다.
 
조직위는 1처 2본부 1실 8부 형태의 사무처로 구성된다. 행사장 조성, 전시 연출, 행사 운영, 홍보, 수익사업, 참가국 및 관람객 유치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출범식은 공동 조직위원장인 김영록 전남도지사, 정기명 여수시장을 비롯해 기관·단체장, 발기인, 임원진, 섬 관련 단체 등 각계각층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주무 부처인 행정안전부의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이 참석해 조직위의 성공적 첫발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행사는 권역별 여수의 섬 주민이 직접 참여해 섬과 섬을 잇는 섬박람회 성공 개최 세리머니와 비전 선포 퍼포먼스 등을 통해 섬 박람회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기념행사 후 창립총회에서는 섬 박람회 개최 시기 변경 및 기간연장, 민간위원장 임명, 제규정 제정 등에 대한 구체적 논의가 이뤄진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조직위원회 출범으로 그간 여수시가 섬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준비했던 사항들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행정안전부의 전폭적인 지지와 함께 전남도와 한마음 한뜻으로 섬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2021년 8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제행사 승인 이후 지난해부터 조직위원회 구성을 위한 설립계획 수립, 타당성 검토, 발기인 총회와 설립 등기 등 설립 절차를 밟아오는 등 박람회 개최 준비를 차질 없이 진행 중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