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어린이 꿀벌 체험 프로그램 실시
2025-04-22

우리은행 직원들이 지난 19일 굿윌스토어 밀알금천점의 일일 직원이 되어 발달장애인 동료들과 함께 일하며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우리은행 사회공헌 커뮤니티 ‘WOORI 가족봉사단’은 지난 3월 발대식 이후 굿윌스토어에서 두 번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자선이 아닌 기회를’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인과 기업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하는 발달장애인 고용 사업장으로 밀알금천점은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의 굿윌스토어 100호점 건립 프로젝트로 설립된 첫 번째 매장이다.
이날 ‘WOORI 가족봉사단’은 발달장애인 동료들과 함께 매장 청소부터 물품 진열, 판매가 가능한 중고물품을 선별하는 작업 등을 진행했다. 특히 우리금융그룹이 지역사회의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자동화기기(ATM) 코너에 새롭게 설치하고 있는 ‘굿윌기부함’ 오픈을 기념해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WOORI 가족봉사단’도 의류, 생활용품 등 다양한 물품을 굿윌스토어 밀알금천점에 기부해 장애인 일자리 구축과 자원 순환의 뜻에 동참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가한 직원의 자녀는 “오늘 하루 발달장애인 형, 누나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어 매우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주위의 발달장애인 친구들이나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도와주는 착한 어린이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