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부동산대출 금리우대 조건 간소화
2025-06-17

2025년 KB국민은행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6% 증가한 총 3.6조원으로, 국내 전체 기업 중 전년 대비 두 계단 상승한 6위에 올랐다. 또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조사가 시작된 이후 13년 연속 국내 은행권 중 브랜드 가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대외 환경의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도 ‘신뢰성’을 강조한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전파하고, 디지털 금융 전환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3년 연속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은행권 1위에 선정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지난 3월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 기관인 영국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Banking 500(이하 뱅킹 500)’에서 국내 금융 기업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뱅킹 500’에 따르면, KB금융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35% 증가한 약 10.6조원으로, 이는 글로벌 금융사 중에서도 상위권에 해당하는 수치다. 국내 금융사 중 브랜드 가치가 10조원을 넘는 기업은 KB금융그룹이 유일하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