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스 프로핏 딸기초코' 무신사 랭킹 1위"
2025-06-18

모든 상품은 전국 이마트 매장 및 SSG닷컴에서 구매 가능하며, 7월 3일까지 구매 시 최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속이 꽉찬 고기 왕만두’와 ‘소시지 듬뿍 김치볶음밥’은 2000원 할인, 나머지 품목들은 20% 할인된다. 같은 기간 이마트앱에서도 풍성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먼저, 피코크X히밥 콜라보 상품 개발 비하인드가 담긴 ‘바이어’s 매거진’에서 전품목 1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포인트 할인 프로모션과도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선착순 2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피코크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스탬프 적립 이벤트, 총 10명을 추첨해 피코크 모바일상품권 5만원을 증정하는 인증 사진∙후기 이벤트 역시 참여 가능하다.
이번 콜라보의 대표 상품으로는 2~3인분의 곱창을 만원대로 가성비 있게 기획한 ‘자이언트 통곱창이 있다. 월계수잎 등 다양한 허브류로 자숙한 통곱창에 특제 키위소스를 버무려 잡내 없는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히밥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로 꼽은 소곱창을 길게 말아낸 비주얼로, 이번 콜라보 컨셉에 가장 최적화된 상품으로 꼽힌다.
이색적인 맛의 간식 ‘자이언트 팝콘 짬뽕맛/짜장맛’도 있다. 히밥이 평소 콘텐츠에서 자주 먹는 메뉴인 짬뽕과 짜장면을 팝콘으로 개발해 재미를 더했다. ‘속이 꽉 찬 고기 왕만두' 등 히밥이 “음식을 입에 넣었을 때 입 안이 꽉 차야 한다”고 말한 데서 착안해 개발돼, 상당한 크기가 돋보이는 상품들도 있다.
이번 콜라보의 배경은 최근 유통업계에서 유명 방송인과의 콜라보 사례가 늘어나는 데 있었다. 이에 피코크도 신선하고 재밌는 상품을 개발하고자 히밥과의 콜라보를 제안했다. 피코크는 ‘대식가’ 히밥과의 시너지를 위해, 히밥이 콘텐츠에서 선보인 음식 중 대용량으로 만들 수 있는 상품을 선정해 ‘더 맛있고 더 푸짐한’ 상품 기획에 나섰다. 작년 말부터 협업을 진행, 내부 컨벤션 및 관능평가를 수차례 거쳐 상품 개발에만 6개월 가량이 걸렸다.
한편, 피코크는 다양한 업계와의 이색 콜라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난 3~4월에는 지역 상생을 테마로, 경북 영덕군과 함께 영덕군의 특산물 붉은대게를 활용한 ‘피코크X영덕 붉은대게‘ 신상품 6종을 출시했다. 이어서 4월에는 헬스케어 트레이닝 앱 ‘런데이’와의 콜라보를 진행, 식단관리 상품 7종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마트 남현우 피코크 개발 카테고리 매니저는 “음식에서도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 고객을 위해 인기 크리에이터 히밥과의 콜라보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피코크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신상품 개발에 적극 나서겠다”고 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