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참가자 모집

숙박·식비 등 하루 최대 10만 원 여행 경비 지원
오덕환 기자 2025-07-17 15:48:05
완도군은 17일 일정 기간 한 지역에 머물며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전남도의 장기 체류형 관광 프로젝트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완도군청사 전경. 사진=완도군

완도군은 17일 일정 기간 한 지역에 머물며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전남도의 장기 체류형 관광 프로젝트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규모는 1~2인으로 구성된 7팀 내외이며, 참여자에게는 체류 기간 중 6박 7일 동안의 숙박비, 식비, 체험 활동비 등 하루 최대 10만 원의 여행 경비가 지원된다.

모집 대상은 ▲완도군에서 최소 7일 이상 여행하며 ▲머무는 동안 경험한 완도 관광의 매력을 SNS를 통해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만 18세 이상(전남·광주 거주자 제외)의 SNS 활용 능통자다.

군은 여행 작가, 유튜버, 파워 블로거 등 SNS 활용 능력이 뛰어난 인플루언서를 우대 선정할 계획이다. 

선발된 참여자에게는 여행 후기 작성, 완도의 숨은 명소 소개 등 과제를 부여해 관광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체험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관광지의 불편 사항과 개선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모니터링해 관광 정책 피드백 강화에 활용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8일 까지 관련 서류를 우편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