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 골목상권 활력축제’ 23일 개최

뉴진스님과 DJ EDM 파티 등 다채로운 공연
최창봉 기자 2025-08-20 13:30:41
광주시 광산구와 첨단지구상인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광산 골목상권 활력축제’가 23일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첨단1동 일반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광산 골목상권 활력축제는 도심속에서 시민들이 문화와 쉼을 즐기며 지역 상권까지 살리는 민생 회복형 여름 축제다.


이번 축제는 지역 상인들과 주민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하는 골목상권 중심 축제로,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상권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장으로 마련했다.

이날 뉴진스님과 DJ EDM 파티, 무등 난타공연 및 지역 청년 예술인의 빠기고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또 어린이용 풀과 에어바운스, 시민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천원 맥주 공간, 지역 상인을 중심으로 하는 플리마켓, 체험 공간 등 가족 단위 참여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꾸며질 예정이다.

행사장 중심 광장은 골목상권 공간을 설치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가입 안내와 천원 페이백 및 광산사랑상품권 홍보를 진행한다.

축제 당일에는 일반광장 주변 도로를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하며, 인조 잔디와 시민 휴식공간을 조성해 도심속에서 편하게 쉬고 즐길 수 있도록 축제장을 조성한다.

박병규 구청장은 “도심속에서 즐기는 여름 축제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하는 뜻깊은 축제를 만들겠다”며 “이번 축제는 지역 상인들과 주민들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해 상권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