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부산시 인권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김동욱 기자 2025-08-27 16:56:07
한국남부발전(이하 남부발전)은 27일 부산 본사에서 부산광역시 인권센터와 ‘인권경영 활성화와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남부발전(이하 남부발전)은 27일 부산 본사에서 부산광역시 인권센터와 ‘인권경영 활성화와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 인권센터는 ‘부산시 인권 기본조례’에 근거하여 부산시민의 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해 설립된 전문 기관으로, 현장 중심의 인권 교육과 인권 정책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남부발전 박영철 기획관리부사장과 부산광역시 인권센터 안성태 센터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권경영 및 인권교육 활성화 ▲인권침해,직장 내 괴롭힘, 성희롱 등 고충 상담 및 자문 ▲인권 향상을 위한 정책 제안 및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박영철 기획관리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인권경영을 실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목소리를 경영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부발전은 이번 업무협약 외에도 직원 및 협력사 대상 청렴 간담회, 윤리‧인권 카드뉴스 발행, ‘KOSPO 윤리‧인권 올곧음 의식 확산 집중 기간’ 운영 등 인권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임직원의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전방위적 활동을 통해 인권경영 문화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