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망덕포구 먹거리존 개소

MZ세대 라이프스타일 대응하는 트렌드 소비공간
장봉현 기자 2024-04-30 22:06:48
광양 진월 망덕포구에 먹거리존 ‘별 헤는 강’이 개소했다. 광양시가 설치하고 운영자 공개 모집을 통한 임대 운영 방식인 먹거리존은 매실아이스크림, 광양 쑥 붕어빵, 불고기빵 등 광양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주전부리와 수제청에이드, 커피류 등의 음료를 판매한다. 사진=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망덕포구 먹거리존 ‘별 헤는 강’을 개소했다고 30일 밝혔다. 망덕포구 먹거리존은 대지면적 454㎡, 연면적 157㎡에 지상 2층 규모로 광양시가 설치하고 운영자 공개 모집을 통한 임대 운영 방식이다. 이 곳에서는 매실아이스크림, 광양 쑥 붕어빵, 불고기빵 등 광양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주전부리와 수제청에이드, 커피류 등의 음료를 판매한다. 김부각, 매실 제품류 등 우수한 광양시 농·특산물도 판매한다.

별 헤는 강은 연중무휴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망덕포구 먹거리존 인근에는 배알도 섬 정원, 윤동주 유고보존 가옥, 별 헤는 다리 등이 위치하고 있다.

광양시는 이번 먹거리존 개설로 MZ세대 관광객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MZ세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하는 트렌드 소비공간 조성을 목표로 망덕포구 먹거리존을 조성했다”며 “선정된 임대운영자도 청년 창업자로 지속적인 젊은 감성의 레시피 개발과 다양한 먹거리 제공으로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