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참가자 공모

김진수 기자 2024-05-08 09:43:02
KT&G 상상마당은 지역 신진 뮤지션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5’의 참가자를 오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신진 뮤지션 육성을 위해 멘토링과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지난 2021년부터 부산음악창작소와 협업해 매년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5’의 지원자격은 활동 경력이 2년 이내이고, 부산에 거주하며, 자작곡을 3곡 이상 보유한 개인 혹은 팀이다. 서류심사를 거쳐 대중성, 독창성, 발전가능성 등의 심사 기준에 따라 연주 영상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2개 팀이 최종 선정된다.

최종 선정 팀은 싱어송라이터 ‘프롬(FROMM)’에게 작사·작곡법, 공연준비에 대한 코칭 등 멘토링을 받는다. 이어 오는 7월 27일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멘토 아티스트와 합동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지난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춘천·대치·부산까지 총 5곳에서 운영되며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상상마당의 연간 방문객은 약 300만 명이며, 매년 3,000여 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