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관규 순천시장, 잇따라 국회의원 당선자 만나 협력 방안 논의

순천대 의대 유치, 신대천 친수공간 조성 등
장봉현 기자 2024-05-27 13:44:39
노관규 순천시장이 잇따라 국회의원 당선자를 만나 지역 현안 해결 등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나섰다. 노 시장은 27일 권향엽 순천․광양․곡성․구례 을 국회의원 당선인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순천시 제공.

노관규 전남 순천시장이 잇따라 국회의원 당선자를 만나 지역 현안 해결 등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나섰다. 

노 시장은 27일 권향엽 순천․광양․곡성․구례 을 국회의원 당선인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지역완결형 공공의료체계 구축 ▲차세대 공공자원화 시설 조성 ▲미래 첨단산업 투자유치 및 신규 산업단지 조성 ▲신대천 친수공간 조성 등에 대해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특히 순천대 의과대학 유치는 권향엽 국회의원 당선인의 공약 사항 중 하나로 노 시장과 권 당선인은 그동안의 추진 과정을 공유하고, 향후 설립까지 지속적 협력에 대한 공동의지를 다졌다.

미래 첨단산업 투자유치 및 신규 산업단지 조성, 신대천 친수공간 조성 등 권 당선인 핵심 공약 사항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이밖에도 ▲남도 전통문화 기반 K-콘텐츠 산업화 ▲여자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동천하구 훼손지 복원사업 등 9건의 국비 건의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노 시장은 "이번 정책간담회는 순천시의 주요 현안사업과 국비 건의사항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권 당선인과 잘 협력해 시 발전과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노 시장은 지난 24일 김문수 순천․광양․곡성․구례(갑) 국회의원 당선인과 정책 간담회를 갖고 지역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