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첨단재생의료 규제자유특구 포럼’ 개최
2024-11-22
전남 광양시와 포스코는 오는 26일 광양 커뮤니티센터에서‘제1회 광양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광양시와 포스코 그룹이 주최하는 광양 스타트업 컨퍼런스는 한국엔젤투자협회와 2030 스타트업 창업가들이 모인 사단법인 미라클클럽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광양시는 중점 육성 분야인 이차전지·수소·로봇 업계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과 투자사, 대기업, 중견기업, 지방자치단체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컨퍼런스는 ▲이차전지 소재·수소·로봇 전시 ▲포스코 그룹사와 대기업 및 투자사와 스타트업간 1:1 상담을 진행 할 수 있는 ‘밋업(Meetup) 비즈 상담·투자 상담 ▲지역의 창업 활성화 방안 토크 콘서트 ▲전국 학생 로봇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으로 진행한다.
특히 밋업(Meetup) 기업 상담 부스에는 포스코 그룹 관련 분야 주요 그룹사와 현대건설, 호반건설 등이 참석한다.
투자 상담에는 포스코기술투자, 퓨처플레이, 인라이트벤처스, 와이앤아처 등이 나선다. 평소 투자처 물색에 난항을 겪거나 각종 협업에 있어 정보가 부족했던 스타트업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비즈 상담 및 투자 상담의 경우 공식 포스터 내‘QR코드’로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일반 전시 참관은 사전 신청 없이 행사 당일 현장 신청만으로도 관람할 수 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