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유니참, 고양이 모래 ‘더스트 솔루션 벤토나이트’ 출시

김진수 기자 2025-01-20 10:37:50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의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엘지유니참 펫케어’가 새로운 프리미엄 고양이 모래 ‘더스트 솔루션 벤토나이트’를 출시했다.

고양이를 실내에서 키울 때는 고양이 모래가 필수품이다. 고양이 반려인(일명 집사)의 약 60%는 응고와 탈취가 잘되는 점토 광물인 ‘벤토나이트’로 만든 모래를 사용한다. 하지만 벤토나이트는 먼지 날림이 심한 것이 단점으로 지적된다.

20일 엘지유니참에 따르면 엘지유니참 펫케어는 고양이 집사들의 모래 먼지 고민 해결을 위해 제품 생산 과정에 5단계 ‘에어워시 시스템’을 적용했다. 원료 상태의 벤토나이트에 바람을 쏘는 에어워시로 시작해서 ▲수직 진동 모션 ▲마그네틱 필터링 ▲멀티 필터링 ▲진공 집진 과정을 거쳐 먼지의 양을 크게 줄였다.

더스트 솔루션 벤토나이트는 프리미엄 급 벤토나이트의 최대 산지인 미국 와이오밍 주에서 채굴한 벤토나이트를 사용해서 원료의 신뢰성도 높였다. 고양이가 배변하는 즉시 응고되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 냄새 줄이는데 좋은 활성탄도 첨가해 악취를 보다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엘지유니참 관계자는 “고양이 모래 부을 때마다 뭉게뭉게 올라오는 먼지 때문에 눈이 따갑고 코가 막힌다는 집사님들의 고민을 해소하려는 마음으로 준비한 제품”이라며 “많은 집사님들이 더스트 솔루션 벤코나이트와 함께 모래 유목민 생활을 끝내고 반려 고양이들과 쾌적한 환경을 누리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엘지유니참 펫케어는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에게 더욱 풍요로운 삶을 지원하는 반려동물용품 전문 브랜드다. 63년 역사를 지닌 유니참 그룹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질 좋은 제품들을 국내에 잇따라 출시했다. 특히 고양이 시장에서 통과형 고양이 화장실인 ‘데오토일렛’에 이어 프리미엄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 ‘더스트 솔루션 벤토나이트’를 출시하며 강자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