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9일 순천시 방문

국정기획위, 7월 한달간 지방 4개 권역으로 찾아가 국민제안·민원 접수
접수된 제안·민원은 정책 반영·해결책 마련, 현장에서 적극 민원 해결
오덕환 기자 2025-07-07 12:09:00
순천시는 7일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지난 2일부터 24일까지 전국 4개 권역을 순회하며 국민과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는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을 운영, 오는 9일 순천시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순천시청사 전경. 사진=순천시

순천시는 7일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지난 2일부터 24일까지 전국 4개 권역을 순회하며 국민과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는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을 운영, 오는 9일 순천시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은 국민의 정책 제안과 토론, 갈등 해결까지 아우르는 현장 중심의 정책 소통 창구다. 국정기획위원회는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부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직접 지역을 찾아가 현장 상담, 민원 접수 및 해결방안 모색, 정책 체험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국정기획위원회는 온라인 접근이 어려운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호남호국기념관 3층 세미나실에서 현장접수를 실시한다. 현장접수는 순천시 뿐만 아니라 인근 시ˑ군 주민들도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거나 민원상담을 받을 수 있다. 국정기획위원회는 현안사업 현장도 직접 방문해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