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닉 천도복숭아’, 편의점 출시 4개월만에 200만팩 돌파
2025-07-07

이번 상반기 어워즈는 2025년 1월 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전디지털 ▲건강식품 ▲도서문구 ▲로켓프레시 ▲자동차용품 ▲베이비&키즈 ▲뷰티 ▲생활용품 ▲스포츠용품 ▲주방용품 ▲토이 ▲패션 ▲식품 ▲홈인테리어 ▲반려동물용품 등 총 16개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링, 신상품베스트, 리뷰베스트 등 3개 부문으로 약 7,000개의 상품이 선정됐다.
대표 수상 상품으로는 ▲셀리맥스 어성초 필링패드(뷰티) ▲쓰리잘비 실리콘 빗자루(홈인테리어) ▲마이비 얼룩제거제(출산/유아동) ▲한강식품 무항생제 닭가슴살(로켓프레시) 등이 있으며, 신상품 부문에서는 ▲미닉스 음식물 처리기(가전/디지털) ▲마이노멀 무가당 땅콩버터(식품) ▲프랑떼 압축파우치(홈인테리어) 등이 포함됐다.
쿠팡은 어워즈 수상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7월부터 쿠팡 어워즈 기획전을 상시 운영한다. 기획전은 쿠팡 기획전 탭과 ‘쿠팡 어워즈’ 검색 화면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참여 브랜드들은 어워즈 수상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영유아 건강식품 전문 기업 일동생활건강은 치열한 유산균 카테고리에서 ‘비오비타 배배 골드 유산균’이 베이비&키즈 카테고리 베스트셀링으로 선정되며 1위 브랜드 입지를 다졌다. 일동생활건강 마인경 대리는 “쿠팡 어워즈 기획전은 비오비타의 품질과 신뢰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기회다. 쿠팡과의 협업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성장 모두를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과일 선물세트를 전문으로 하는 농업회사 온브릭스 주식회사는 로켓프레시 리뷰베스트로 선정된 ‘온브릭스 프리미엄 과일 9종 선물세트 사파이어 1호’를 통해 고급 선물세트 카테고리에서 온라인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온브릭스 허재성 대표는 “쿠팡 어워즈 기획전은 오프라인 소비자 위주로 알려진 우리 브랜드를 온라인 소비자에게도 알리는 강력한 발판”이라며 “쿠팡과의 협업으로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며 지속 성장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어워즈는 고객에게 검증된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신뢰의 기준이자, 파트너사에게는 브랜드 홍보와 성장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어워즈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고객과 판매자 모두에게 이로운 유통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