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식약처와 여름철 식당 위생관리교육 실시
2025-07-18

쿠팡은 로켓프레시 신규 협력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매뉴얼 교육이 1주년을 맞았다고 18일 밝혔다. 분기별 교육과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협력사들의 품질 관리 역량을 높이고 상생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는 것이 쿠팡의 설명이다.
쿠팡에 따르면 교육은 발주 및 입고 절차, 상품 검수 기준, 고객 만족도 향상 방안 등을 포함하며, 협력사들이 쿠팡의 높은 품질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운영 지침을 제공한다. 또한 교육 과정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포함되어 있어, 협력사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즉각적인 피드백과 맞춤형 해결책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에따라 교육 종료후 실시된 익명 만족도 조사 결과도 지난해 7월 첫 교육 이후 꾸준한 상승세다.
쿠팡은 협력사들의 고충을 해소하고 운영 절차를 점검하기 위해 정기적인 품질 간담회를 운영하며, 원활한 소통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지난해 온라인 중심이던 교육에서 오프라인 교육을 신설하면서 소통의 질을 높였고, 협력사들의 의견을 반영해 교육 내용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왔다. 지난 17일 30여개 신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올해 2분기 교육에선 협력사의 요청을 반영해 발주 시스템 관련 내용이 새롭게 포함되기도 했다.
이선민 쿠팡 로켓프레시 품질 디렉터는 “지난 1년간의 교육은 협력사들과의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고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장을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들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 간담회를 통해 어려움을 해결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동반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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